본문 바로가기

금융과 경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자(아멕스)

!!이 포스팅은 경제적은 대가를 받고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지난번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 카드의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아멕스가 뭔지도 알아야 하겠죠?

(네이버 펌)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우리가 흔히 아는 VISA, MASTER와 같은 신용카드 가맹회사입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두 회사가 친숙하지 많은 분들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친숙하지 않으실 거에요.


하지만 많은 분들 특히 여행을 많이 가시는 분들에게는 아멕스가 워너비 카드로 각광받고 있죠. 


그럼 아멕스 카드 등급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아멕스카드 등급


아멕스 블루 


가장 기본적인 등급, 웬만큼 신용에 결격이 없는 이상 발급이 간단하게 이루어 진다. 카드사 별로 아멕스 블루 등급의 카드가 많으니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연회비는 보통 5천원에서 1~2만원 정도 선에서 지출된다.


아멕스 그린 ★★

미국에서는 보통 블루와 그린카드는 캐시카드 위주로 발급이 되는데 국내에서 발급되는 대부분의 아멕스 카드는 블루와 그린 등급의 아멕스 카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음

연회비와 혜택은 블루카드와 별 차이가 없음


아멕스 골드 ★★★

여기서 부터 약간 프리미엄의 느낌이 나긴 하지만 포스가 약간 부족하다. 국내에서는 삼성 카드의 아멕스 골드카드가 대표적이다. 골드 뿐만아니고 아멕스 계열의 카드는 삼성 카드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추갛고 있다. 연회비는 10만원 내외다.


아멕스 플래티넘 ★★★★

여기서부터 일반인이 가질 수 있는 신용카드 중에는 높은 등급의 그러니깐 프리미엄 신용카드라고 볼 수 있다. 역시나 삼성카드에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플래티넘 등급의 다양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연회배는 20만원에서 80만원대까지 다양한데 혜택이 정말 많아서 플래티넘이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들 말한다.


아멕스 블랙 ★★★★★★★★★★★★

이 카드는 아멕스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계의 끝판왕 이라고 볼 수 있다. 발급조건이 워낙 까다로워서 재산이나 명성 등을 고려해서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유명한건 한도가 거의 없다시피 해서(개인에 따라서 다름) 카드로 비행기를 사거나 섬을 사는 일등을 할 수가 있다고 한다.


앞서 아멕스 등급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대체적으로 블루, 그린, 골드, 플래티넘, 블랙으로 구분합니다. 하지만 카드의 종류는 VISA와 MASTER 처럼 발급 회사별 다양한 파생카드가 있기 때문에 종류는 대단히 많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유용한 아멕스 카드의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