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자동차/IT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 로직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요즘 따로하고 있는 사업체의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을 위해서 이것저것 알아보고 시도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조금의 성과가 있긴했습니다. 처음 시작은 5페이지에서 시작했지만 3페이지 까지 상승한 것인데요. 

저도 처음에 방법을 몰라서 검색만 주구장창 해보니 영양가 없이 지도검색 순위를 올려준다는 업체 광고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광고글이 아닌 저의 경험적 사례를 기반으로 글을 작성 해보려고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과연 네이버의 정책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아는게 중요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한 네이버 지도 검색 순위의 영향 요소들에 대해서 한 번 보겠습니다.


1. 검색어와 업체명의 연관성

2. 네이버 이용자의 이용도

3. 정보의 질

4. 기타


이렇게 네가지에 대해서 언급했는데요. 일단 공식적으로 지도순위는 일정한 알고리즘에 의해서 자동갱신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시도한 방법입니다.


1. 지도등록시 내가 검색노출을 원하는 키워드와 연관되는 검색어를 최대한 유추해서 작성한다.

2. 지도등록시 내부의 정보, 사진 등을 최대한 알차게 작성한다.

3. 가능하면 공식사이트나 블로그를 사이트 지도 등록시 함께 등록한다.

4. 블로그나 공식 사이트와 연계하여 지도검색 트래픽을 최대한 일으킨다.

5. 연결되어있는 블로그에 알찬 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한다.



이정도로 들 수 있겠는데요. 여기서 제가 생각한 핵심은 키워드가 일치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의 업체를 방문하는가 였는데요.

이 두가지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키워드와 트래픽!


그래서 제가 한 시도는 네이버 지도등록에서의 키워드 변경, 블로그 연결과 지속적인 블로그 활동입니다.

맞는지 모르겠지만 제 업체도 2페이지나 순위가 상승하더군요.


최종적인 목표는 언제나 1페이지 최상단인데요.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도 하는 방법이 정성이 필요해서 그렇지 어렵진 않은 지도순위 상승 업체에 돈만 날리지 마시고 직접 해보시는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