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및 자동차

셀프로 네이버 지도 상위노출 로직과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광고아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조이랜드로 작성하는 포스트인 것 같군요. 

제가 예전에 한 번 네이버 지도 상위 노출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글을 작성한 적이 먼저 저 글을 읽어보고 몇 개월이 지난 지금의 글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글 : 네이버 지도 상위 노출 로직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에는 제가 가정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고민하고 시도해본 결과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물론 결과는 좋았던 것 같구요.


저도 매번 전화로 무슨 광고대행사니 하면서 전화와서 광고하라고 하는게 싫어서 직접 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해본게 성공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이제 그 방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먼저 사과드리는 것은 글만 너무 많습니다. 이해해 주세요.



가정과 스스로의 질문

1. 네이버 지도 상위 노출은 얼마나 업체가 연관키워드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느냐다

2. 또한 그 키워드로 검색했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업체와 관련된 매체를 관심을 가지느냐

3. 지역으로 한정할 경우 그 지역 범위내 업체들간의 유명도에 따라서 배치가 달라지지 않을까?


그래서 저는 이렇게 해 봤습니다. 물론 자세한 방법은 아래에서 또다시 후술하겠습니다.


간단설명

1. 네이버 지도에 업체등록을 한다.

2. 업체등록과 더불어 블로그, 홈페이지를 함께 등록한다

   (물론 홈페이지가 없다면 블로그만 등록하시면 됩니다.)

3. 지도등록 업체정보에 함께 들어있는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사람들이 많이 찾게 만든다.


정말 간단합니다. 네 맞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유형의 키워드 형태가 있기때문에 원하는 타켓의 키워드를 정확히 노리는게 중요하죠.


저같은 경우는 검색량은 많지 않지만 지역적인 특성을 감안해서 마산 여행사, 양덕동 여행사를 위주로 해봤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오픈할 때에는 마산여행사, 양덕동여행사 키워드로 항상 4페이지 5페이지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지금은 이렇게 이 두가지 키워드로는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이시나요? 적어도 이 두가지 키워드로 검색했을 경우에 저의 여행사인 여행의달인이 가장 상단에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더욱 자세한 실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방법


1. 지도등록 방법

지도등록을 하실 때 대표키워드가 중요합니다. 자신이 노리는 키워드를 명확히 적으세요. 예를 들면 "강남역맛집"이 아니라 "강남역곱창" "목동치킨배달"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이것은 사람들의 검색량을 보고 타겟으로 하는 검색 키워드를 적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의 경우 잔득 힘만 뺄 수도 있죠.


2. 블로그 홈페이지 세팅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사람들이 우리집을 검색해서 찾아들오올 확률은 지극히 낮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검색했을때 우리집이 잘 나타나게 해야하죠. 가장 쉬운 방법은 블로그입니다. 지도등록에서 블로그와 홈페이지가 있다면 함께 등록해 주세요.



3. 블로그를 한다.

맞습니다. 블로그를 해야합니다. 사람들이 블로그로 내 글을 많이 읽거나 많이 방문하는게 중요합니다. 

가령 예를들면 블로그에서 링크 -> 홈페이지 이런 식으로 트래픽이 순환될 수 있게끔 합니다. 그러면 효과가 배가 되겠죠.


실제로 저같은 경우 블로그 유입 인원에 따라서 순위가 뒤바뀌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할때 100명 미만일때는 4페이지에 있더니 블로그 1에서 300명 정도의 방문자, 블로그 2에서 50명, 블로그 3에서 300명 이런 식으로 합쳐지고 홈페이지 방문자수가 일 100명정도를 유지하니 순위가 상승하기 시작하더니 1페이지에 등장합니다.


하지만 한동안 블로그 홍보를 열심히 하지 않았더니 또 2~3페이지로 돌아가 있습니다. 그래서 또 한동안 열심히 하니 순위가 쭉쭉 올라가는데 저의 예상은 업체의 유명도를 검색 트래픽으로 판단하는데 지도등록에 매칭되어 있는 매체들의 트래픽도 거기에 일정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맞다는게 저 스스로는 확신하구요.




업체에 맡기면 잘 될수도 있습니다. 제가 예상하기로 업체들은 그런 트래픽을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의도적으로 잡아넣어서 순위를 끌어올린다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비용도 비용이고 효과가 100% 된다는 법도 없습니다. 네이버에서도 규정이반으로 규정하고 있고요. 조작으로 바라보고 있죠. 


그래서 제가 봤을때는 가장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직접 귀찮아도 연결되어 있는 블로그에 직접 하루에 글을 1~2개를 작성하는 것이죠.

간단한 방법 인내심을 가지고 직접 해보세요. 빠르면 1~2개월 정도의 기간안에 효과를 보실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팁도 들으셨으니 여행은 어디에서? 여행의달인에서 여행상담 받으시구!! 인터파크투어 패키지 할인도 받으시고 하세용용!